대추밭백한의원
가구 디자인 및 시공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프로그램 : 환자 대기실, 진료실, 다이닝룸, 수유실, 전시공간
우딕은 경주 대추밭백한의원의 가구를 디자인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현대적인 가구와 전통 한옥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단아한 화이트오크와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베이직 색상을 비주얼 요소로 선택했습니다.
대기실의 대형벤치는 대청마루 컨셉으로 내부 공간에 개방감을 주며 주요 동선을 자연스럽게 분리시킵니다. 한옥 건축의 전통적인 결구 방식을 벤치 디자인에 반영하여 동양적인 요소가 가구에서도 느껴집니다.
130년 전통의 한의원 역사를 알리기 위해 입구에는 전시장을 배치했습니다. 또한, 원장님의 서재 겸 휴식 공간인 다이닝룸은 높은 천정고에 맞춰 높이 3.2m의 붙박이장을 설치했습니다. 고급 무늬목으로 제작된 붙박이장은 내구성과 미감을 동시에 만족시킵니다.
경주 대추밭백한의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길 바랍니다.
물빛나루쉼터
가구 디자인 및 시공
위치 : 경상남도 진주시
프로그램 : 전망대, 매표소
진주 물빛나루쉼터의 가구 디자인 프로젝트는 전통 목조건축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가구를 창조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김재경 건축가가 설계한 목조구조는 수많은 부재들이 결구되어 이루는 독특한 형상으로, 베이스언에이는 이 구조를 최대한 존중하면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나무 형태 아름다움을 받치기 위한 단순함
▫️ 전통 결구방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
가구를 세 곳으로 모아 배치하여 방문객들이 건물 내부를 자유롭게 경유할 수 있는 길을 만들었습니다. 길게 이어진 밴치는 건물을 경험하면서 아름답게 흐르는 남강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나무 형상이 천장까지 상승하는 느낌을 가구에도 반영하고자 했습니다. 전통 결구 방식을 사용하여 상판이 상승하는 인상을 주는 가구를 디자인했습니다.
경주 한옥 카페 카운터
가구 디자인 및 시공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프로그램 : 카페
한옥 카페의 외부 분위기를 내부까지 연장하기 위해 주재료로 ‘화강석’을 사용했습니다. 양쪽에 수직 부재를 추가하고, 상판 역시 화강석으로 마감해 카운터가 하나의 오브제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상판과 혹두기 사이에 약 50mm의 빈 공간을 두어, 상판이 떠 있는 듯한 상승감을 주었고, 한옥 서까래 구조물의 상승 느낌을 카운터에도 반영해 가구와 공간이 하나로 어우러지게 완성했습니다.
J 갤러리
인테리어 디자인, 가구 디자인, 시공
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프로그램 : 브랜드 전시공간, 티켓부스
지웅아트갤러리와 스튜디오퍼스에서 제작된 창작물를 담아내는 공간을 디자인했습니다.
01. Book Exhibition Rack
다양한 높이와 폭의 칸으로 구성된 책장으로, 여러 종류의 책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대형 포스터를 진열하기 위한 회전형 앨범을 제작하여, 한정된 공간에서도 여러 장의 포스터를 효과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습니다.
02. Postcard holder wall
엽서북 콘텐츠를 한눈에 보여줄 수 있는 벽면으로, 미니 메모홀더 24개를 이용해 엽서를 전시할 수 있습니다. 하부 조경틀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앞으로 출간될 엽서북 콘텐츠를 잘 담아낼 수 있는 공간입니다.
03. Arc Front desk
스튜디오퍼스 쇼룸의 프론트 데스크로, ARC 형태의 오픈부가 사무공간을 간접적으로 드러냅니다. 곡선형 가벽은 안내데스크의 역할을 하면서도 사적인 업무공간을 분리해줍니다.
04. Mood Workspace
월넛 무드를 반영한 업무공간으로, 아늑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합판 마감은 클래식하고 따뜻한 공간을 연출하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DDP디자인페어 부스디자인
공간디자인, 시공
위치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프로그램 : 브랜드 전시공간
우딕 부스는 3x3m의 제한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많은 관람객이 체험할 수 있는 구조를 목표로 했습니다. 전면구조물은 책상과 파사드를 결합한 형태로, 기록을 할 수 있는 장소이자 체험동선의 중심을 잡아줍니다. 또한, 파사드는 브랜드 스토리를 표현하는 벽면으로 활용됩니다. 관람객들이 직접 기록을 남기고, 메모홀더에 꽂아 아카이빙할 수 있는 체험존을 구성했습니다. 작은 공간이지만 다양한 활동을 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